왜 기업인들은 윤리경영을 선포하는가?
이제 윤리경영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21세기 기업의 생존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필수 요건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포춘지에 오르내리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100대기업에 평가되었던 많은 기업들이 윤리경영을 실천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그 대상에서 제외되고, 함께 했던 임직원 들도 뿔뿔이 헤어져야 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렇지만 위기에서 윤리경영의 실천으로 많은 기업이 기사회생 할 수 있었고, 소비자의 좋은 평가는 기업 가치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는 정직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주주에게는 지속적인 성장이 보장되는 회사로, 임직원에게는 일하기 좋은 회사로, 국민들에게는 존경받는 기업으로 평가받는 길!
바로 윤리경영의 실천입니다.
윤리경영 규정
-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
-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
- 고객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 제공
- 고객으로 부터 무조건의 신뢰 확보
- 공정한 경쟁
-
- 전 세계의 모든 사업활동에서 해당 지역의 관련 법류 준수
- 정당한 방법을 통한 경쟁 우위 확보
- 공정한 거래
-
- 모든 거래는 평등한 참여 기회가 보장된 가운데 자유경쟁의 원친 준수
-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한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 구축으로 공동의 발전 추구
- 임직원의 기본 윤리
-
- 정직과 공정의 신념으로 바른 가치관을 확립
-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사명 완수
- 회사와 개인의 이해 상충 행위 회피
- 국가와사회에 대한 책임
-
- 합리적인 사업전개를 통해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
- 주주의 이익을 보호하고 국민의 풍요로운 삶과 사회발전에 공헌
- 회사와 개인의 이해 상충 행위 회피
윤리경영 선언에 따른 우리들의 다짐
우리는 회사 업무, 일상생활에서 윤리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정직, 공정, 성실을 바탕으로 윤리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선언한다.
- 하나
- 우리는 임직원의 윤리의식 고취와 윤리규정 준수를 통해 윤리경영 정착에 앞장선다.
- 하나
- 우리는 고객의 의사를 최대한 종중하며, 고객사와의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 하나
- 우리는 협력회사와 공정한 거래를 지켜 동반자적 상생의 관계로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 하나
- 우리는 문서 및 계수를 절대로 조작하지 않고 모든 보고는 공정하게 한다.
- 하나
- 우리는 기초질서 확립, 직장인으로서의 투명한 윤리의식을 우리회사 기업문화의 한 축으로 발전시킨다.
- 하나
- 우리는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신성인 상에 부합되도록 꾸준히 노력한다.